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남북평화국민기원탑’ 건설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남북평화국민기원탑’ 건설

내달 20일 파주 ‘글로벌 CEO 평화마을’ 공사 현장서 착공식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위원장 이찬석)는 내달 20일 오후 2시 경기도 파주시 ‘글로벌 CEO 평화마을’ 공사 현장에서 ‘남북평화국민기원탑’ 착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남북평화기원탑 투시도 ⒞시사타임즈

 

 

 

 

남북평화국민기원탑은 남북 평화를 기원하고자 ‘글로벌 CEO 평화마을’ 현장에 세워지는 조형물이다.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는 남북평화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염원을 상징적으로 구현하여 남북의 항구적인 평화정착에 기여하고자 지난 6월부터 탑 건립을 추진, 모든 준비 작업을 마치고 내달 착공식을 갖는다고 전했다.

 

29일 공개된 3D 투시도에서 남북평화국민기원탑은 총 길이 20미터 규모로, 거대한 태극무늬가 한반도를 감싸 안고 있는 모양이다. 탑 상단에는 남북 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 조각이 장식되어 있다.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는 탑을 받치고 있는 하단부 대리석에 ‘글로벌 CEO 평화마을’ 입주 기업들의 로고를 새겨 한반도 평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입주 기업들의 뜻을 영구 보존할 계획이다.

 

남북평화국민기원탑은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위원장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젊은 화가들’ 소속 이일호, 윤수일 작가가 설계를 맡아 진행하며, 내년 봄 완성될 예정이다.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위원장은 “남북평화국민기원탑은 파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남북 평화에 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염원을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건축물이 될 것”이라면서 “남북 평화를 위한 남북평화국민기원탑과 글로벌 CEO 평화마을에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지도 인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탑이 조성되는 ‘글로벌 CEO 평화마을’(아델휴)은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가 남북 통일에 기여하고자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일대에 조성하고 있는 주거단지다. ㈜나다허브(대표 설봉규), 독도강치복원국민운동본부(총재 정영옥), ㈜상상문영화사(대표 권소희)가 공동으로 사업에 참여하며 내년 초 완공을 앞두고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