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독도는 우리땅”…전 국민 ‘악수 데이’ 운동은 계속된다

“독도는 우리땅”…전 국민 ‘악수 데이’ 운동은 계속된다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전 국민에게 참여 호소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위원장은 “‘일본이 독도 침략의 저의가 노골적이고 역사적 기만행위의 정도가 지나치고 있는 점을 성토하고 강력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단결심과 나라사랑의 일체감이 형성되어야 한다’는 취지에 따라 10월25일 독도의 날에 진행하던 악수데이를 일부 지역만 진행하지 않고 서울 주요 지하철 역사 앞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도는 우리땅 악수데이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 ⒞시사타임즈

 

 

 

이 위원장은 “일본 외무성이 자행한 독도침략의 기만행위는 세계를 향한 영토 전쟁의 선포라고 규정하고 전쟁을 걸어온 자들에게 대한민국의 영토가 유린당하는 꼴을 두 눈 뜨고 볼 수 없다”면서 “이제 독도 운동은 단순운동이 아니라 전쟁 대응 방향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의견을 보내왔다.

 

이 위원장은 또한 “일본이 독도침략을 세계를 향해 선포한 것은 우리 국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남긴 매우 수치스러운 날”이라며 “이렇게 되기까지 일본만을 향해 손가락질을 할 것이 아니라 단결하지 못하는 우리 국민들의 민족성에대해서도 뼈 속 깊은 자성과 반성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이제 독도 지킴 국민행동본부는 목숨을 바쳐서라도 독도침략을 기정사실화 하려는 일본제국주의 세력 뿐 아니라 뒤에 숨어서 일본의 독도 침략을 조력하려는 세계의 불순세력들과 결사 항전의 정신으로 싸워 나갈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전달했다.

 

 

 

[ 전문 ] 일본아베에게 보내는 공개 서신

 

독도는 한국 땅! 이다. 이것은 역사적인 사실관계의 증언을 넘어선 지구역사기록의 진실이다. 일본이 과거주변국들에게 자행한 침략역사의 상처를 치유하지 않는다면 일본역사의 양심에 상처를 영원히 남기는 꼴이 된다. 과거사를 인정하지 않는 행위는 미래를 과거로 돌리겠다는 망령으로 이해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날조된 역사왜곡을 진실로 삼으려는 태도는 단순히 독도를 침략 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세계평화에 대한 도전을 의미 한다.

 

일본은 한국과 손을 잡고 세계평화의 숙제를 해결하는 인류헌신의 학생이 되어야 한다. 한국은 일본의 최대 피해자이지만 일본과 손을 잡고 함께 세계평화 정착에 기여하고자하는 뜻을 세웠다. 그럼으로 우리 대한민국은 평화국가이고 평화정부이다.

 

이것은 결코 우리정부와 국민이 약해서가 아니라 세계역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전 인류와 평화 공존을 하려는 인류애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자식을 앗아간 이웃을 용서하고 손을 잡으려는 우리의 포용력을 역사의 무덤에 안치 시키면 안 된다. 일본도 평화숙제를 공부하는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

일본이 과거사를 정리하지 않고 다시금 영토침략 야욕을 꿈꾸는 것은 세계평화에 기여 할 각오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꼴이다.

 

상처를 안겨 준 자에게 상처를 치유하려는 마음 없이는 선진국가라고 할 수 없으며 범죄국가와 다르지 않다.

 

이웃을 버리면 도둑이 들 때 지켜줄 사람을 잃게 되는 꼴이다.

 

독도침략은 일본의 양심을 태우는 화형식을 거행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일본은 우리의 이웃이다. 그러나 우리가 말이 아닌 진정한 이웃이 되려면 독도영유권 주장을 멈추고 잘못된 역사를 인정하고 백기를 드는 것이다.

 

대한민국정부는 결코 약하지 않다! 그리고 우리 국민들 또한, 그러하다! 우리는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독도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독도를 사생아로 만들지 않을 것이다.

 

2013년 10월 28일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