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동경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커피·케이크 무료창업교육 실시

동경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커피·케이크 무료창업교육 실시

6월4일부터 8월23일까지 자영업·소상공인 만을 위한 업종전문교육

 

 

[시사타임즈 = 박태준 시민기자] 동경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에서 오늘 6월4일부터 8월23일까지 국비 지원 무료 창업교육을 진행한다. 기존에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만 제공된다.



이 번 교육에서는 ▲창업자금지원, 창업 성공전략과 노하우 ▲상권 및 입지분석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창업 성공요인 분석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운영 매뉴얼 공략을 기본으로 직접 수제케이크 및 핸드드립, 라떼아트, 전통차등을 교육생이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는 교육으로 이틀에 나누어 진행한다.

 

특히 실전창업 전문가와 조리의 명인들까지 교육에 참여하여 소상공인들이 사업장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와 노하우, Tip까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참 여강사는 △요리연구가이자 외식창업전문가인 신창식 소장(신창식외식창업연구소) △최철용 원장(한국창업&프랜차이즈연구원) △고경진 소장(고경진창업연구소) △심미경 원장(I&cook식습관연구소) △가희승 대표(행복한 밥상) △김재희 이사(한식문화교류협회) 등이다. 이와 함RP 업종전문가로는 신인희 강사, 장동구 강사, 류지나 강사, 황보선 강사도 강의에 참여한다.

 

과정별 교육시간은 1일차 9시부터 13시(4시간)까지, 2일차 9시부터 16시(6시간)까지 총 10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 육과정은 ▲이색런치메뉴 개발과정 교육(6월4~5일) ▲수제케이크 디자인 전문과정 교육(6월12~13일) ▲핸드디립 전문과정 교육(6월27~28일) ▲전통발효차 전문과정 교육(7월11~12일) ▲럼주를 이용한 모히또음료 개발과정 교육(7월25~26) ▲전통잎차 전문과정 교육(8월8~9일) ▲커피 라떼아트 전문과정 교육(8월22~23)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제케이크 디자인 전문과정은 서울시 업종발굴사업의 ‘사이드디쉬전문가과정’ 커리큘럼을 개발했던 신창식 소장(신창식외식창업연구소)이 프로그램 구성과 트랜드 분석과 전망, 성공사례 분석 등의 이론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케이크 전문가인 장동구 강사(동경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의 수제케이크 디자인 시연교육과 교육생들의 실습시간이 있다.

 

수제케이크 디자인 전문과정 모집정원은 선착순 30명이며, 신청마감은 6월10일까지 이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며, 교육을 수료하면 소상공인정책자금 7천 만원 우선 지원 대상이 된다.

 

문의 : 031)970-1238, www.foodlearn.com

 

박태준 시민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