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마을미디어가 한자리에…‘2018 마을미디어축제’ 30일 개최

마을미디어가 한자리에…‘2018 마을미디어축제’ 30일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부산‧경남‧제주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미디어가 한 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류위훈, 이하 센터)와 부산민주언론시민연합(대표 복성경)은 오는 30일 ‘2018 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마을미디어축제 포스터 (사진제공 =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c)시사타임즈

 

이번 마을미디어축제는 부산‧경남‧제주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미디어 공동체의 현황과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마을미디어 활성화 및 지원 확대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행사는 ▲부산 지역에서 마을미디어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젊은 활동가들이 자신의 마을미디어 활동기를 공유하는 ‘마을미디어를 꿈꾸는 시간, 마.꿈.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면서 느끼는 예산·공간·인력 등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보는 ‘마을고민해결소’ ▲마을 사람들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숨은 끼를 뽐내는‘마미人대회’ 순으로 진행된다.

또 1년 간의 마을미디어교육 성과물을 공유하고 각 마을공동체를 소개하는 ‘마을미디어공유展’도 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운대구 반송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가치협동조합 반반미디어’, 기장시장라디오, 제주 우도 마을신문 달그리안 등 24개 커뮤니티가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마을미디어 공동체 및 활동가 뿐 만 아니라, 부산‧경남‧제주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http://kcmf.or.kr/comc/bus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51)749-9518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