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못난이 주의보> ‘힐링 아이콘’ 임주환, ‘인생 어록’까지 화제

<못난이 주의보> ‘힐링 아이콘’ 임주환, ‘인생 어록’까지 화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SBS 일일드라마 <못난이주의보>를 통해 ‘시대의 힐링 아이콘’ 으로 사랑 받고 있는 임주환의 어록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극 중 임주환은 새엄마가 남긴 “가족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손을 놓지 않는 것이다.”라는 말을 되새기며 남동생을 대신해 살인죄를 뒤집어 쓰고, 온 힘을 다해 동생들을 지켜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윗사람이 아랫사람 사랑하는 게 다 내리사랑이야. 내리 사랑은 고마워해주길 바라는 게 아니라"며 극 초반부터 지금까지 ‘지독지애(舐犢之愛)’를 능가하는 희생적 사랑을 보여주며 ‘동생 바보’ ‘가족 바보’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뿐만 아니라 10년간의 복역 후 출소한 그는 은행에서 "전 돈 찾는 게 어려운 게 좋습니다. 그래야 돈을 안 쓰니까요"라는 대사로 ‘절약 아이콘’으로 자리잡으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돈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등 매회마다 모범적인 행동과 의미있는 말들로 많은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최근 임주환의 “뭘 하든, 후회가 남지 않을 것 같다는 자신이 있을 때까진 다 해봐.”"네 인생을 살아. 넌 네가 넘어야 할 산만 넘으면 되는 거야. 아무리 힘든 시간도 다 지나가. 그래서 살만한 거구. 우는 건, 산을 내려간 다음에 하자.”라는 대사는 힘든 시기에 있는 이들에게 어떠한 상황이건 노력하면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임주환은 ‘순백양심’ ‘힐링 리더’ 등으로 불리며 정직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못난이주의보>는 네 남매가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성장해가는 가족드라마로 매일 저녁 7시20분 SBS에서 방송된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