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몽촌역사관, 가족체험교실 ‘함께해요! 몽촌토성 대탐험’ 운영

몽촌역사관, 가족체험교실 ‘함께해요! 몽촌토성 대탐험’ 운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몽촌역사관은 주말 가족나들이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몽촌가족체험교실 – 함께해요! 몽촌토성 대탐험>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1~4학년 아동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몽촌토성 유적지 답사와 체험활동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몽촌가족체험교실–함께해요! 몽촌토성 대탐험>은 10월6일,13일,20일,27일(토)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신청은 9월13일 10시부터 9월24일까지 몽촌역사관 홈페이지(baekjemuseum.seoul.go.kr/dreamvillage) 또는 서울시 원클릭 예약통합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희망 가족(가족당 4명 이내)은 교육기간 중 참가하고자 하는 교육일 하루를 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최종 수강 가족(1회 15가족, 총 60가족)은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9월26일 몽촌역사관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이 프로그램은 고대백제의 성인 몽촌토성 답사를 통해 고고유적에 대한 이해도 및 관심도를 높이고, 전문강사의 재미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고대 사람들이 성을 쌓았던 방법 및 성 안팎에 설치했던 시설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전 시청각학습은 답사활동에 대한 사전이해를 도울 것이며 가을빛으로 물든 몽촌토성을 답사하며 가족나들이의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연재료를 이용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