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문촌7복지관, ‘세대공감 OLD&NEW 프로그램’ 발대식 진행

문촌7복지관, ‘세대공감 OLD&NEW 프로그램’ 발대식 진행

송포·송산동 농촌지역 어르신·청소년 대상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에서는 ‘어르신과 청소년 세대 간 생각의 격차를 줄이고 함께 통(通)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3월26일 세대공감 OLD&NEW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26일 세대공감 OLD&NEW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시사타임즈

 

 

 

 

 

어르신과 청소년의 소통을 주제로 하는 만큼 본 행사는 문촌7실버합창단 축하공연과 더불어 어르신과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발대식에 참가한 어르신은 “친 손주들보다 더 살갑게 대해줘서 어찌나 고맙던지 요즘 애들은 이런 거 못하는 줄 알았는데, 참 잘 하는 거 같다”고 전했다.

 

청소년도 “그동안 어르신을 생각하면 ‘말이 안통하고 고집이세다’ ‘여러 번 말을 해도 이해를 잘 못하셔서 대화 나누기가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늘 이야기도 잘 들어주시고 재밌어 해주셔서 어르신들과 함께 있는 시간 동안 저희들도 정말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은 세대공감 OLD&NEW를 통해 어르신과 청소년의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공감대가 넓혀가며 잘 통(通)하는 농촌지역 문화형성에 앞장 설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