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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생활경제

미닛메이드 꼬마병, 한국의 디자인 파워 세계에 알렸다

미닛메이드 꼬마병, 한국의 디자인 파워 세계에 알렸다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전년대비 두 자리수 성장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코카-콜라사(www.coca-cola.co.kr)의 7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주스 브랜드 미닛메이드의 꼬마병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즈인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미닛메이드 180ml 꼬마병 ⒞시사타임즈



지 난해 과일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하는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년대비 두자리수 이상 가파르게 성장(전년도 판매량 기준, 자사내부자료)해 주스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에 이어, 미닛메이드 꼬마병이 세계적인 디자인으로까지 인정받게 된 것.

 

180ml 의 미닛메이드 꼬마병 6종(프리미엄 오리지널 오렌지 100 플러스, 프리미엄 오리지널 포도 100 플러스, 프리미엄 오리지널 제주감귤 플러스, 프리미엄 알로에 플러스, 프리미엄 토마토 플러스, 프리미엄 매실 플러스)은 언제 어디서나 자연의 좋은 것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손에 쏙 잡히는 그립감과 과일 단면을 디자인한 병 용기로 과일을 직접 먹는 듯한 신선함과 즐거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독 일의 ‘IF 디자인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는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커뮤니케이션 디자인(communication design)’, ‘컨셉 디자인(design concept)’ 세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되며, 37명의 전문심사위원단이 디자인과 내구성, 기능성 등 9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 번 미닛메이드 꼬마병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위너(Winner)’로 선정되었으며,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은 패키지, 포스터, 광고, 기업디자인, 책등 12개 분야의 우수 디자인을 시상하는 어워드이다. 주스의 핵심적 특징을 모두 담아내면서도 소비자에게 감성적인 메시지를 전달한 것이 선정된 이유다.

 

커 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미닛메이드 꼬마병은 앞으로 공신력 있는 레드닷 로고와 함께 세계적인 제품 패키지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며, 미닛메이드 꼬마병을 비롯한 이번 수상작들은 온라인과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Red Dot Design Museum)에서 국제적인 전시를 하게 됨으로써, 한국의 디자인력을 세계 무대에 알리게 된다.

 

코 카-콜라사 관계자는 “주스 시장의 일반화된 패키지를 벗어나 신선한 오렌지 껍질을 벗겨놓은 듯한 패키지로 건강한 과일 주스 이미지를 한층 강화한 바 있는 미닛메이드가 180ml 꼬마병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됨으로써 제품의 디자인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한 제품과 디자인을 발빠르게 선보여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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