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밀알복지재단, 새학기 맞이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밀알복지재단, 새학기 맞이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320427일까지아프리카 오지마을에 보내질 예정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새학기를 맞아 수도권 대학가에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연다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이 3월 20일부터 수도권 대학가에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연다(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시사타임즈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KC대학교(320~23) 성서대학교·항공대학교(326~30) 숭실대학교(328~29) 덕성여자대학교·서울여자대학교(42~6)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4/9~13) 명지대학교(416~20) 경희대학교(423~27)에서 열린다. 상세 일정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http://miral.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무료다.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전략사업부장은 개강철을 맞이하여 대학생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과 에너지 나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진행하게 됐다체험교실 참여를 통해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체험교실은 태양광랜턴 조립으로 전기 없이 살아가는 오지마을 주민들을 위해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다. 현장을 방문한 대학생 누구나 태양광랜턴을 만들어볼 수 있다. 후원 참여를 통해 본인이 만든 태양광랜턴을 아프리카로 보낼 수 있다. 이 외에도 체험교실에서는 아프리카 아동에게 희망편지쓰기, 에너지 절약 실천교육을 진행한다.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에너지나눔증서도 주어진다.

 

라이팅칠드런 참여문의 : 070-7462-906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