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밀알복지재단, 아람코코리아와 함께 에너지 나눔 사업 확대

밀알복지재단, 아람코코리아와 함께 에너지 나눔 사업 확대

6월까지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완료 예정

체험교실·에너지 절약·나눔 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사우디아라비아의 종합 에너지·화학 회사인 사우디 아람코(Saudi Aramco)의 한국법인인 아람코코리아(대표이사 파하드 알 사할리)28일 밀알복지재단에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금을 기부했다.

 

▲(왼쪽부터)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파하드 알 사할리 아람코코리아 대표이사(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시사타임즈

 

이번 기부는 아람코코리아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밀알복지재단의 협력사업인 태양광 발전설비 및 에너지 나눔교육의 일환이다.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전기료 절감 등 에너지복지를 확대하고자 실시됐다.

 

밀알복지재단은 올해 안으로 사회복지기관 3곳을 선정해 10kw 산업용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설치기관 인근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등 신재생에너지 체험 및 에너지 절약 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는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으로 사회복지시설의 전기료 부담을 덜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한데, 이번 친환경 시설개선과 교육활동이 환경문제 개선에도 조금이나마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헌활동이 밀알복지재단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복지시설에 설치될 태양광 발전설비와 추후 진행될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