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청와대

박 대통령 “北, 조속히 대화·협력의 장으로 나와야”

박 대통령 “北, 조속히 대화·협력의 장으로 나와야”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올해는 광복 70주년이자 분단 70년이 되는 해인데 분단의 아픔을 극복하고 한반도 통일 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한 기초 작업을 잘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1회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청와대) ⒞시사타임즈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새해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과거 남북 관계가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우여곡절이 많았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북한이 남북 관계 발전에 대한 진정성과 실천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경제살리기와 관련 “올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서 경제회복의 성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해”라며 “국무위원들께서는 올해 경제를 회복시키지 못하면 우리 경제가 일어설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잃는다는 각오로 혼신의 노력을 다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작년에 우리는 사상 최대의 수출과 교역 규모, 무역수지 흑자라는 트리플 크라운을 2년 연속 달성해냈고 1인당 국민소득도 2만8000달러 대로 추정이 되는 등 어려운 국제 경제 여건 속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그러나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경제 지표와 체감 경기 사이에 다소 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진단했다.

 

아울러 “이것을 좁혀 나가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를 활성화해서 내수 부진을 탈피해야 한다”며 “앞으로 가계 구매력 증진을 위해 내놓은 가계소득 증대 세제 3대 패키지가 제대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해외로 향한 소비자 구매를 내수로 돌리기 위한 대책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대처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보다 근원적으로는 경직되고 이중적인 노동시장 구조와 인력 수급 불일치로 흐름이 막혀있는 청년 고용시장, 보신주의에 젖어있는 금융시장 등 우리 사회의 동맥경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경제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올 한해 공공부문을 비롯한 노동, 교육, 금융 부문의 선제적인 개혁을 통해서 막힌 곳을 뚫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그 동안 힘들고 해내기 어려운 일이라 포기를 했던 공무원연금 개혁 등은 반드시 이번에 우리 정부에서 처리해야 한다”며 “정부는 국회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공직자들과도 지속적인 대화와 설득을 통해서 우리 경제를 살리고 미래 세대의 짐을 덜 수 있는 합리적인 개혁안이 정해진 일정 안에 마련돼서 통과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