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발명 학습용게임 ‘인벤션시티’,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게임부문 대상 수상

발명 학습용게임 ‘인벤션시티’,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게임부문 대상 수상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발명 학습용 게임 ‘인벤션시티(Invention City)’가 7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인성 클린데이 2주년 기념식에서 클린 콘텐츠 게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는 스마트시대에 건강한 미디어 사용과 깨끗한 콘텐츠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인성 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발명 학습용게임 ‘인벤션시티’는 창의적인 발명이 나오지 않아 쇠퇴한 도시를 부흥시키기 위해 발명품을 만들어 가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발명 원리를 학습하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인벤션시티는 지난 6월‘구글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돼 전 세계 97개국에 소개됨으로써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학습용 게임으로서는 유례없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올해 2주년을 맞이한‘인성 클린데이’기념식 및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시상식은 대한민국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와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게임 외에도 영화 `히말라야’, 방송 `응답하라 1988’, 애니메이션 `구름빵’, 캐릭터 `뽀로로’, 도서‘소설 목민심서’등을 포함한 총 9개 콘텐츠 분야별 수상작이 선정됐다.

 

한국발명진흥회 백인홍 본부장은 “이번에 개발한‘인벤션시티’는 아이들의 인성 개발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교육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발명 학습용 콘텐츠로 향후 특허청,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등과 협력해 전 세계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