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초·중·고 외교캠프 ‘2016 유스 앰버서더 여름캠프’ 개최

초·중·고 외교캠프 ‘2016 유스 앰버서더 여름캠프’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세계 6개국 주한 대사 및 외교관을 초청하여 8월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간 서울올림픽파크텔(서울시 송파구)에서 글로벌리더의 첫걸을을 내딛고자 하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하여 글로벌 문화외교캠프 ‘2016 유스 앰버서더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캠프는 이란 대사, 남아공 대사, 브라질 대사, 콜롬비아 대사, 체코 대리대사, 미국 외교관 등 6개국 대사관에서 강연자로 참석하며, 우리 청소년들은 주한외교관과의 직접적인 소통의 시간을 통해 외교관의 주업무를 비롯하여 글로벌 이슈 및 세계 6개국의 문화와 외교역사를 배우게 된다.

 

모든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고(순차통역 운영), 연령별, 성별을 고려한 팀을 운영한다. 각 팀에는 국내외 유수의 명문대 출신의 멘토들이 투입되어 모든 학생들은 영어발표 및 강연준비와 이해를 위한 개별 지도를 받게 된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전원 “Youth Ambassador” 수료증을 받게 되며, 각 분야의 우수 학생에게는 주한외교관, 주관사 및 후원사의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캠프는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 주최, 세계문화진흥협회 주관, W-TIMES 및 한문화외교사절단 후원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8월5일까지이며 한문화진흥협회 홈페이지(www.korea-culture.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02)588-1021~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