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방방곡곡 문화공감 콘서트 ‘아름다운 동행’ 개최

방방곡곡 문화공감 콘서트 ‘아름다운 동행’ 개최
 
10월14일~28일까지 군포·김포·의정부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 경기지회(지회장 박형식)의 주최로 오는 10월14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대표 문화예술기관인 ‘군포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 3개 지역에서 방방곡곡 문화공감 콘서트 ‘아름다운 동행’이 진행된다.

 

▲아름다운 동행 포스터 (사진제공 = (재)의정부예술의전당) (c)시사타임즈

한문연 경기지회 소속기관인 군포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컨소시엄을 구성, 경기북부와 남부, 서부를 연결하는 경기지역 삼각연대를 구축해 각 기관별 릴레이 야외무료 공연을 펼치게 된 것이다.

 

이 사업은 「2017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 8월 한문연 소속 전국 7개 지회의 사업 신청을 받아 의정부·군포·김포 세 기관의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한문연 경기지회(지회장 박형식)’가 본 지원사업의 최종 운영지회로 선정됐다.

 

주최측은 “타 방방곡곡 문화공감 지원사업과 달리, 기관별 지원이 아닌 지회 차원에서 지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한문연 경기지회에도 의미 있는 협력사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콘서트 ‘아름다운 동행’의 첫 번째 공연은 10월14일 저녁 7시부터 (재)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예술회관(대표이사 오종두)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국악’ 장르에 맞춰 진행되는 이 날 공연에서는 이 시대 최고의 명창으로 통하는 ‘안숙선’의 판소리와 중요무형문화재 ‘박애리’와 ‘팝핀현준’ 부부가 만드는 국악과 팝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한국대표 국악심포니 오케스트라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의 흥겨운 연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날 야외무대 주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인 꿈꾸는 물고기 한지 등(燈) 전시와 윷놀이, 투호놀이, 떡메치기 등 ‘전통놀이 한마당’도 진행되어 군포문화예술회관을 찾은 지역민들에게 참여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어 ‘두 번째 동행’은 10월15일 저녁 6시부터 (재)김포문화재단 김포아트홀(대표 최해왕) 야외무대에서 마련된다.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가창력의 국민가수 ‘인순이’와 소리꾼과 연기자로서 팔방미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영화 서편제의 히로인 ‘오정해’, 탄탄한 실력으로 주목받는 뮤지컬배우 ‘최형석’이 드라마틱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선보이는 서울페스타필하모닉오케스트와 조화로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야외무대 일대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체험부스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공연’과 ‘체험’이 있는 풍성한 가을 저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콘서트 ‘아름다운 동행’은 10월28일, (재)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의 공연을 끝으로 아름다운 동행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여성친화도시 의정부’ 타이틀에 걸맞게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3디바 컨셉 아래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대표적인 여성 보컬리스트 ‘거미’와 국악 신데렐라 ‘송소희’, 그리고 뮤지컬 스타 ‘박소연’이 클래식 대중화의 선두주자인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의정부를 찾는다.

 

야외무료 공연 외에도 오후 2시부터 소극장 로비무대와 야외무대 주변에서는 현악4중주 ‘예인클래식’과 퓨전국악팀 ‘빗소리’의 사전공연과 시민들이 직접 체험과 예술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 등 부대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공연당일 군포·김포·의정부의 각 극장 로비 및 야외공연장 주변에서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정책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그간 본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는 대시민 문화예술지원사업을 알리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하다 展’ 전시가 펼쳐진다.

 

이 전시에는 한문연과 한문연 경기지회의 소개는 물론, 올 한 해 한문연 경기지회 기관들이 지원받은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작품 소개와 본 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한다.

 

박형식 한문연 경기지회장은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각 행사 주최기관인 군포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 세 개 기관의 사업일 뿐 아니라 한문연 경기지회 26개 회원기관 모두가 ‘함께’ 손잡고 진행하는 뜻 깊은 행사이다”면서 “도내 주요 지역과 기관에서 펼쳐지는 야외무료콘서트에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하셔서 주말 저녁,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연문의는 각 기관 홈페이지(군포문화예술회관 www.gunpoart.net, 김포아트홀 www.gcf.or.kr 의정부예술의전당 www.uac.or.kr)에서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