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보청기할인점 소리마트, 삼성소리샘복지관에 보청기 지원

보청기할인점 소리마트, 삼성소리샘복지관에 보청기 지원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프리미엄 보청기 할인점인 ㈜소리마트(www.soreemart.com)의 이천재 대표는 19일 청각장애인 재활기관인 삼성소리샘복지관과 보청기 지원 협약식을 갖고, 난청으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에게 보청기 지원과 난청관리를 제공하는 지역 나눔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청기할인점 소리마트 삼성소리샘복지관에 보청기 지원 협약식 프리미엄 보청기 할인점 ㈜소리마트 대표(좌측) (사진제공 = 소리마트) (c)시사타임즈
 

 

 

 

소리마트는 2015년부터 삼성소리샘복지관과 연계하여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서울디딤돌’ 나눔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는데, 복지관 담당자에게 보청기 배터리를 신청하면 오티콘, 지멘스, 포낙, 스타키 보청기 배터리를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천재 대표는 “청각장애인에게 지급되는 보청기 보조금이 큰 폭으로 상향 조정되었지만, 청각장애 등록 자체가 어려운 경-중도 난청인 에게는 여전히 보청기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면서 “취약계층이 보청기 착용을 아예 포기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사업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리마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보청기들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실이측정 서비스와 어음변별력 향상을 위한 청능재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는 보청기 전문점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