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부산대, 국립대 최초로 푸드트럭 페스티벌 ‘수고했어 PNU' 진행

부산대, 국립대 최초로 푸드트럭 페스티벌 ‘수고했어 PNU' 진행

4월30일부터 5월4일까지 5일간 부산대학교 장승터 일대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부산대학교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5일간 부산대학교 장승터 일대에서 부산대학교 푸드트럭 페스티벌 ’수고했어 PNU'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드트럭 페스티벌 ‘수고했어 PNU' 포스터 (사진제공 = 푸드트럭 페스티벌 홍보팀) (c)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지난 2월부터 부산대학교 학생식당 중 하나인 문창회관 식당의 운영 중단으로 인한 점심문제 해결과 중간고사를 치룬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부산대학교 총학생회와 부산경제진흥원, 푸드트래블이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이다.

 

부산대학교 푸드트럭 페스티벌 ‘수고했어 PNU' 운영 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3시까지이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경우 행사 종료 후에도 부산대학교 내 상설존을 개설하여 푸드트럭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전망이다.

 

부산대는 “그동안 푸드트럭은 문화예술 행사나 지역 축제장에 모인 적은 많으나 국내 국립대학교 내에서 푸드트럭이 주체가 되어 모이는 축제는 이번이 전국 최초이다”며 “그만큼 음식의 맛이나 위생, 안전에 만전을 기했고 각종 볼거리가 준비된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푸드트럭 콘텐츠 기획사 푸드트래블은 “판매되는 메뉴가 중복되지 않도록 하고 위생, 메뉴, 외관 등이 우수한 푸드트럭만을 선정해 배치할 계획, 또 이용고객 대다수가 학생인 점을 고려하여 금액적인 부담이 적고 점심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메뉴를 준비할 것”이라고 알렸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지난해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푸드트럭 부산편’에 출연한 △머스테이크 △불스초이스를 비롯해 부산에서 활동 중인 인기 푸드트럭 △알로핫 △도시캠핑 그리고 이달부터 영업을 시작해 벨기에식 감자튀김(벨지움프릿츠)으로 부산에서 인기몰이중인 △벨지움트래블 푸드트럭이 참여한다.

 

이밖에 행사기간 중에는 부산경제진흥원에서 푸드트럭에 관심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푸드트럭 창업컨설팅 부스를 함께 운영할 뿐만 아니라 부산대학교 중앙동아리와 DRB동일의 사회공헌 플랫폼 ‘Campus D’의 소속 공연팀에서 준비한 댄스,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기획한 푸드트래블 박상화 대표는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로 대학 캠퍼스에서 푸드트럭을 통해 맛있는 점심과 다양한 컨텐츠로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푸드트럭 창업자들에게는 대학 캠퍼스라는 새로운 영업장소가 마련되어 매우 의미 있는 행사다.” 라고 말했다.

 

머스테이크 서정욱 대표는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하고 전공과 무관한 진로를 선택해 푸드트럭을 운영하게 되었는데, 모교로 와서 후배들에게 음식을 만들어줄 수 있어서 설레고 푸드트럭 창업가로서 합법적으로 잘 운영하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