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한 강연 열린다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한 강연 열린다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주최, 9월12-13일 부산대 인문관서 진행

각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대학생들에게 진솔한 조언 전달 예정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국립 부산대학교 인문관에서 부산 지역 대학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강연이 오는 9월12일과 13일 개최된다.

 

이 강연들은 ‘너에게 필요한 진짜이야기, Uneed Blooming!’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이야기를 전달해주기 위해,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에서 주최를 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각 주제의 저명한 연사들을 초청해 대학생들에게 진솔한 조언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는 △안선영 △송창민 △변정현 △이욱기 △안시내 △문현우 △전상원 △서강혁 △박병관이 유명연사로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박현서 △이한국 △김수진 등이 MC로 참여해서 강연을 한층 더 빛낸다.

 

각 연사들은 19금, 연애, 취업, 창업, 여행, 해외탐방, 열정 카테고리로 강연을 진행한다.

 

행사 첫 날인 9월12일에는 2013년 유니브엑스포 부산에서 강연 한 바 있는, <연애 바이블>의 저자 송창민이 ‘자타공인 연애의 신, 송창민의 진짜 이야기’로 연애를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변정현 연사가 ‘한국 취업의 중심, 고용 정보원이 들려주는 취업의 진짜 이야기’로 취업에 관한 이야기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악당은 아니지만 지구정복> 저자인 안시내 연사가 나서서 ‘지구 반 바퀴를 달린 작은 거인, 안시내의 진짜 이야기’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여행’에 관한 강연을 한다. ‘열정’에는 전상원, 서강혁, 박병관 연사가 함께 나서서 ‘청춘만이 가능한 뜨거운 가슴, 선배들의 진짜 이야기’를 주제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후 9월13일에 <하고싶다, 연애>의 저자이자 <스타 특강쇼>, <러브 멘토링>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방송인 안선영이 강연에 나선다.

 

안선영 연사는 ‘놀아도 보고 아파도 본, ‘연애인’ 안선영의 진짜 이야기’라는 주제로 19금 강연을 진행한다.

 

이와 함RP 대학생들에게 익숙한 아마스빈 버블티 CEO인 이욱기 연사가 ‘아마스빈 버블티 CEO, 이욱기 대표의 진짜 이야기’로 창업에 관해 이야기를 전한다.

 

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TED 등 다수 강연 진행하고 ‘아리랑 유랑단’의 단장이자 공연 기획자인 문현우 연사는 ‘세계를 달린 아리랑 청년, 문현우의 진짜 이야기’라는 주제로 해외탐방에 대해 강연을 하게 된다.

 

강연에 대한 사전접수 및 익명사연 접수는 오는 8월30일까지 http://goo.gl/forms/NBSbbhzCtR 로 신청 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강연 입장 시 우선권이 부여된다. 강연 당일 현장접수 역시 가능하다.

 

이번 강연을 기획한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고영준 강연기획팀장은 “저희가 기획한 강연을 통해 지역대학생들이 니즈를 충족함과 더불어 많은 것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이와 더불어 이번 강연을 통해 청춘들이 잠시라도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UNEED UNIV’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해 강연 이외에도 컨설팅과 공연, 이벤트, 대외활동, 취업·창업 등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부산지역 대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생활박람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블로그(http://www.univexpobusan.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