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비랩코리아-소피에스, 비콥을 통한 ESG역량강화 포럼 개최

비랩코리아-소피에스, 비콥을 통한 ESG역량강화 포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비랩코리아(B Lab Korea)는 11월 30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글로벌 지속가능성 컨설팅 회사 소피에스(Sofies)와 공동으로 ESG역량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기업들을 위한 전략으로 비콥(B Corp)과 비콥 운동을 소개하는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콥(B Corp)은 기업 경영 전반을 평가하고 기업의 사회적/환경적 성과를 검증한 뒤 부여하는 인증제도로 2006년 미국에서 시작됐다. 국내 16곳을 비롯해 현재 전세계 77개국에서 4000개가 넘는 비콥 인증 기업이 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성과를 균형있게 추구하는 기업문화 확산에 참여하고 있다.

 

비랩코리아는 “기업의 ESG경영에 대한 요청이 더욱 거세어지고 있는 가운데, 비콥 인증은 국제적으로 효율적인 지속가능성 전략이자 가이드라인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미국 증권거래소인 나스닥에서는 ESG보고가이드 중 하나로 비랩과 비콥을 지속가능성 보고 및 평가 기관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의 소셜벤처판별모형에서 비콥은 사회성의 주요기준으로 등재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럽에서도 비콥은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 사이에, 전통적인 지속가능성 보고 표준평가항목으로는 평가하기 어려운 기업의 긍정적 영향을 평가에 반영하는 표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효과적인 ESG 전략인 비콥 인증은, 비콥 인증 기업간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네트워크로서도 영향력을 가질 수 있어 특히 글로벌 진출을 생각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비콥 인증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추세다”며 “이에 비랩코리아와 소피에스에서는 유럽의 ESG트랜드 소개와 비콥 인증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앞둔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온라인 웨비나에는 ESG경영의 대표주자이자 코카콜라 자회사인 영국의 비콥 인증 기업 이노센트 드링크(Innocent Drinks), 소피에스와 협력하여 지속가능경영을 실천중인 세계1위의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스위스 본사), 그리고 주목받는 소셜벤처이자 국내 비콥 기업인 닷(dot)에서 참여하여 지속가능 프로젝트 및 비콥 인증의 의미와 비콥 커뮤니티 경험을 공유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본 행사는 동시통역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관계자는 아래 온라인 링크(https://event-us.kr/BCorpSofies/event/39176 )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비랩코리아 여미영 매니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는 기업들이 국제적으로 강화되는 지속가능전략 트랜드를 파악하고 ESG전략에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