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사)예인청소년세상, 내일이룸학교 참가자 모집

(사)예인청소년세상, 내일이룸학교 참가자 모집

2019년 뷰티아티스트 양성과정…3월15일까지 신청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예인청소년세상(이사장 정은영)은 만15세부터 만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318일부터 126일까지 뷰티아티스트 양성과정내일이룸학교를 운영한다.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고 있는뷰티아티스트 양성과정내일이룸학교는 훈련생 11개 이상의 미용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로 공통교과(헤어미용)와 선택교과(네일아트, 메이크업)를 운영한다. 장기간 직업훈련에 대한 동기부여와 사회적응을 돕기 위해 상담, 현장체험학습, 산업체 특강, 자격증 취득지원, 검정고시 준비, 나눔교육, 동아리활동, 멘토링 등 다양한 특화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훈련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무료다. 내일이룸학교에 참여하는 기간 동안 출석률에 따라 자립장려금, 교통비 등 월 최대 40만원의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훈련기간 중 미용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훈련기간 50% 참여 후 취업 시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 수료생 전원에게는 미용분야의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예인청소년세상(이사장 정은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과 사회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116일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강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장 오현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내일이룸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예인청소년세상 홈페이지에 안내된 서류를 준비해 ()예인청소년세상(02-2602-1524)315일까지 직접 신청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