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월드뷰티핸즈, 정기이사회 및 제8회 정기총회 27일 개최

(사)월드뷰티핸즈, 정기이사회 및 제8회 정기총회 27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소셜서비스NGO 전문기관인 (사)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는 2월 27일 마포구 대흥동 엘드림노인대학 강의실에서 정기이사회 및 제8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수입지출예산 및 신규사업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왼쪽)최에스더 회장, (오른쪽)장헌일 이사장 (사진제공 = (사)월드뷰티핸즈) (c)시사타임즈

 

최에스더 회장(신한대학교 교수,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 소장)은 신규사업을 제안하면서 ”신한대학교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가 주관하여 마포구와 의정부시 관내 노숙인과 쪽방촌과 독거노인을 위한 열린 마음의 시 창작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존감 회복과 정서함양 그리고 치매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창작시집을 발간하겠다”고 말했다.

 

장헌일 이사장은 NGO연합사업으로 “고독사제로프로젝트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교동협의회등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에 고독사 위험에 있는 쪽방촌과 독거어르신 특히 날로 증가하고 있는 청년과 40-50대 고독사 위험 1인가구를 중심으로 발굴하고자 고독사제로 매뉴얼을 제작해 적극 지역사회에 적용해 나가겠다”고 알렸다.

 

또한 장민혁 사무총장은 연속사업 보고를 통해 “엘드림 노인대학 운영의 확대를 통해 쪽방촌과 독거어르신께 웃음치료, 노래교실, 감사일기쓰기, 영어회화, 문화산책, 미술치료 등 소셜 서비스 전문 NGO로서 재능기부와 돌발생계 재정 지원 등, 노인 맞춤형 전문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행정안전부 법인인 월드뷰티핸즈는 창립8주년을 맞아 12월에 전국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하여 소셜서비스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시상식을 갖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