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자격종목별 원서접수 28일부터 4일간 진행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자격종목별 원서접수 28일부터 4일간 진행

2023년 제01회 국가공인 PC정비사, 네트워크관리사 2급 실기, 영상정보관리사 및 스마트홈관리사 원서접수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에서 4월 2일에 시행하는 2023년 제01회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실기,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 실기, 등록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 등록민간자격 스마트홈관리사 자격시험을 희망하는 응시지원자를 대상으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접수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자격시험 시행 모습 (사진제공 =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c)시사타임즈

 

응시지역은 서울·인천·수원·대전·광주·대구·부산 이상 7개 지역으로 응시지원자가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다.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은 컴퓨터 전반에 관한 시스템과 하드웨어 지식을 겸비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수하거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수리 등을 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검정이다. 또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은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운용할 수 있는 이론과 기술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엔지니어 직업군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무 활용 능력을 평가 및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스마트홈관리사(등록(비공인)민간자격 2021-000289)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등 스마트홈에 관한 이론지식과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환경 구현을 위한 시스템을 일반적인 권한 내에서 설계·구축·운용할 수 있는 이론적, 실무적 능력을 검정이다. 영상정보관리사(등록(비공인)민간자격 2021-002652)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드론영상 등)에서 수집되는 영상정보를 관리 및 보호하고, 지능형 영상정보관제시스템을 모니터링‧운용할 수 있는 관제능력 보유 여부를 검증하는 자격이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정보통신 관련 분야의 자격종목 개발 및 제도 연구를 통해 민간자격제도를 활성화하고 국내 정보통신 신기술의 인증 연구, 국내 자격증의 국제공인화, 국제공인 자격 시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자격 종목으로는 PC정비사(공인)과 네트워크관리사(부분공인), 인터넷보안전문가(민간자격), 인터넷보안관리사(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민간자격), 스마트홈관리사(민간자격), 모바일로보틱스(민간자격) 등의 자격을 주관하고 있다.

 

4월 2일에 시행하는 자격시험의 원서접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홈페이지(www.icq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