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산림청 국립수목원, 겨울정원 조성 공모…교육 기회 제공

산림청 국립수목원, 겨울정원 조성 공모…교육 기회 제공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국민과 함께하는 국립수목원이라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국립수목원 겨울정원을 조성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산림청.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국립수목원에서 2012년부터 개최해온 생활정원 공모전을 교육과 접목해 새롭게 기획한 행사다. 참여자들에게 정원구상, 조성, 식재 등 정원과 관련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원전문가와 함께 겨울정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생활정원 공모전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했다. 공모전 참여자가 주제에 맞게 정원을 구상하고 직접 조성하는 행사했으며 아마추어 정원작가의 등용문이었다.

 

참가자들은 정원이론교육을 받은 후 디자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을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 회의 등을 걸쳐 국립수목원에 겨울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재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7일까지 선착순 150명을 받는다.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이번에 새롭게 시도되는 정원교육과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정원만들기(가꾸기)를 할 수 있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겨울정원 조성을 통해 한적하고 여유로운 경관과 연출되는 겨울정원의 멋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