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예종 3학년 양진형, KBS 부산무용콩쿠르 대상 수상

서예종 3학년 양진형, KBS 부산무용콩쿠르 대상 수상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2013 제31회 KBS부산무용콩쿠르에서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에 재학 중인 양진형(현대무용전공 3학년)이 전체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아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서울종합예술학교 3학년 양진형이 ‘느린지도’ 작품을 통해 KBS부산무용콩쿠르 대상을 수상했다. ⒞시사타임즈

 

 

 

지난 15일 부산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2013 KBS부산무용콩쿠르 본선에서 현대무용 일반부 부분에 출전한 양진형은 대상을 수상했다. 양진형은 ‘느린 지도(안무 김남식)’이라는 현대무용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의 하루를 돌아보는 현대인의 초상을 표현해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 현대무용전공 3학년에 재학 중인 양진형은 2013 그리스헬라스국제무용경연대회 3위, 전국신인무용콩쿨 2위, 전국보훈콩쿠르 1위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무용예술의 발전과 우수 신인 발굴을 위해 매년 열리는 KBS 부산무용콩쿠르는 부산시와 KBS부산방송총국이 공동 주최하고 있으며, 고등부와 일반부에서 한국전통무용, 한국창작무용, 발레, 현대무용부문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경연이 진행된다. 올해 대회는 총 202명이 9월10,11일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 열린 예선대회에 참가했으며, 이중 64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