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서울경제진흥원, ‘메가쇼 2024 시즌2’ 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 ‘메가쇼 2024 시즌2’ 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시제조업을 육성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8월 28일까지 ‘메가쇼 2024 시즌2’ 박람회에 참가할 소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경제진흥원 (c)시사타임즈

 

이번 사업은 판로개척 및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유망 도시형 소공인에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가쇼 국내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여 소공인 제품 대외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증대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박람회 참가기업 지원사업은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 공동관(가칭)을 통해 기업별 전시공간 및 기본 부대시설뿐 아니라, 홍보물 제작, 바이어와의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참가지원 대상은 서울 소재 도시형 소공인으로 단독은 물론 컨소시엄(주관+ 협력)으로 총 15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단독 지원형태의 경우 자격은 서울 소재 5대 특화업종 소공인(업종코드 의류봉제(C13/C14), 수제화(C15), 인쇄(C18), 기계금속(C24/C25/C29), 주얼리(C33)) 이다.

 

컨소시엄 지원으로는 주관기관+협력기관 간 협업을 통한 추진이 가능하며, 주관기관 자격은 서울 소재 5대 특화업종 소공인, 협력기관 자격은 서울 소재 도시형 소공인, 대학, 연구소, 도시형 소공인 관련 협단체 등이다.

 

‘메가쇼 2024 시즌2’는 한국 대표 소비재산업 박람회로 대규모 소비자 및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다.

 

올해는 팔도밥상 FAIR와 동시 개최되며 2024년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소공인들은 현장판매는 물론이고 장기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단골고객 확보 등 판로확대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부대행사인 바나나라운지를 통해 대형유통사와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박람회 참가신청 기간은 8월 28일 17시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사업을 신청하고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sba.seoul.kr)에서 공고문 확인 및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도시제조허브(https://smbiz.sba.kr/)에서도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경제진흥원(SBA) 뷰티패션제조팀 배엄지 선임은 “10만 소비자들이 방문하는 메가쇼는 다양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창구”라며 “이번 메가쇼 참가로 소공인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과 장점을 알리고 참가 소공인의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을 위해 내실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서울 도시제조업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02)6417-371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