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서울경제진흥원(SBA), 틱톡과 크리에이티브 육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서울경제진흥원(SBA), 틱톡과 크리에이티브 육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서울시 중소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 중소기업 브랜드 성장지원과 틱톡 크리에이터 육성 협력을 위해 틱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BA와 틱톡은 지난 6 14일에 소외된 산업 분야인 콘텐츠산업 관련 중소기업 브랜드 콘텐츠 제작지원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저변확대를 위한 틱톡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데 힘을 모으기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왼쪽로부터 류동근 틱톡코리아 공공정책총괄,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 (사진제공 = 서울경제진흥원) (c)시사타임즈
 

양 기관 협력을 통해 서울시와 SBA가 육성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에 연계하여 숏폼 콘텐츠 역량이 높은 틱톡 크리에이터를 육성할 방침이다.

 

최근 숏폼 콘텐츠가 짧지만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서울시와 SBA가 육성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현재 913개팀)과 연계하여 양 기관 협력을 통해 틱톡 크리에이터 100팀을 발굴 육성한다.

 

또한 소외된 산업 분야 중 하나인 콘텐츠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브랜드 성장을 위한 디지털마케팅 교육 및 틱톡 크리에이터 연계 콘텐츠 제작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22 콘텐츠산업 창의인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콘텐츠산업 분야에 있어 중소 콘텐츠 기업은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신기술을 활용하는데 있어 자원, 기회, 역량이 제한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소외된 서울 콘텐츠 중소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이 육성하는 틱톡 크리에이터 100팀을 콘텐츠 분야 중소기업과 매칭하여 숏폼 콘텐츠로 중소기업의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한 틱톡 콘텐츠를 제작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브랜드가 새로운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확산되고 틱톡 크리에이터와 동반성장하는 선순환이 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하여 우수한 틱톡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중소기업 브랜드 주제로한 틱톡 콘텐츠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육성되는 틱톡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산업 분야 중소기업 브랜드를 주제로한 틱톡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에서 우수한 콘텐츠로 선정되는 크리에이터는 올해 12월에 개최되는 2023년 서울콘(SeoulCon)  <틱톡 x SBA 어워즈>(가제)에서 시상될 계획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커지는 만큼 이번 협력을 통해 소외된 중소기업의 브랜드를 알리고 성장시키는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적극 발굴 육성하여 중소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강화시키고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다양화하겠다고 전했다.

 

류동근 틱톡코리아 공공정책 총괄은 다양한 중소기업 육성 지원을 통해 서울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협업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틱톡 크리에이터에게는 브랜드와의 협업 기회 및 다각화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중소기업에게는 새로운 마케팅의 장을 열 수 있게 도움으로써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