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교육대학교 브레인업연구센터, 겨울방학 캠프 개최

서울교육대학교 브레인업연구센터, 겨울방학 캠프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교육대학교 브레인업연구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12월28일부터 1월27일까지 4차에 걸쳐 자기주도학습, 자기주도멘토링, 리더십 캠프를 개최한다.

 

1차는 12월28일부터 30일, 2차는 1월11일부터 13일, 3차는 1월18일부터 20일, 4차는 1월25일부터 27일 일정이다.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1차부터 3차까지 진행되고 자기주도멘토링 캠프와 리더십 캠프는 4차에만 열린다.

 

자기주도학습 캠프와 자기주도멘토링 캠프는 동기, 인지, 행동으로 이루어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이해해 스스로 학습동기와 목표를 세우고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를 갖도록 해준다. 감정관리 방법과 대화법 등 정서적인 측면도 다룬다.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자기주도멘토링 캠프는 자기주도학습 캠프 이수자가 참여할 수 있다.

 

리더십 캠프는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자질과 소양을 익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캠프에는 브레인업연구센터장 김유미 교수와 석사과정 이상의 현직교사가 직강에 나선다. 중학생의 경우엔 특목고 출신의 현직교사가 강의한다. 학년별로 반을 구성해 눈높이에 맞는 수업이 이루어지며 반복학습도 가능하다. 듣는 강의뿐 아니라 강의 내용과 관련한 활동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 되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학부모는 학생들이 캠프 기간 동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에 댓글을 달면 학생들에게 편지로 전달된다. 또 캠프가 끝난 후라도 학부모나 학생의 요청이 있을 시 담임선생님과 1개월에 최대 2회, 3개월간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놨다.

 

용인에 위치한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는 이 캠프는 숙식 또한 명품급으로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그룹의 현대그린푸드에서 1식 6찬, 샐러드바가 제공되며 2일차 저녁에는 따로 마련되는 20가지 종류의 음식이 뷔페식으로 제공된다.

 

캠프 과정을 수료하면 서울교육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 학생의 학부모는 서울교대 브레인업연구센터 책임교수의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과 역할’이라는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서울교육대학교 브레인업연구센터의 자기주도학습캠프와 자기주도멘토링, 리더십 캠프는 선착순 접수로 마감된다. 자세한 문의나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brainup.ac)를 통해 가능하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