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국제청소년심사단’·‘관객심사단’ 모집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국제청소년심사단’·‘관객심사단’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제16회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제청소년심사단’과 ‘관객심사단’을 모집한다.


               (좌) 국제청소년심사단 / (우) 관객심사단. ⒞시사타임즈



오는 8월21일부터 28일까지 총 8일간 개최되는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어린이•청소년’ 성장을 주제로 제작한 전 세계의 영화를 소개하는 아시아 최고의 영화축제이다. 또한 영화 상영과 더불어 청소년영상미디어교육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제청소년심사단’은 무분별하게 난무하고 있는 콘텐츠 경쟁 시대에 좀 더 비판적이고 객관적인 시각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10여개국 50명의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심사단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이 7박8일 동안 한 자리에 모여 영화를 감상하는 토론의 장이다. 비평전문가들에게 심도 깊은 세상 엿보기 방법을 전수 받아 세상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국내외 유명 영화인이 참여하는 강좌와 영어로 진행되는 영화 토론 및 문화 탐방 등의 활동이 준비되어있으며 ‘SIYFF시선상’ 선정 및 시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관객심사단’은 영화제 기간 중 <키즈아이>, <틴즈아이>, <스트롱아이> 3부문 섹션의 영화를 관람한 후 심사를 진행한다.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를 통해 영화에 대한 당당한 목소리를 내고자 하는 관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단원들은 영화 평론가 등 비평 전문가가 진행하는 비평 특강을 수료하고 심사를 통해 최우수 장편 영화에 ‘SIYFF 관객상’을 수여하게 된다.


‘국제청소년심사단’의 모집 기한은 6월 20일이며 ‘관객심사단’은 7월11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www.siyff.com) 또는 사무국(02-775-05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