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인천시 율목 백일장 나도 작가!’ 시상식 성황리에 마쳐

‘인천시 율목 백일장 나도 작가!’ 시상식 성황리에 마쳐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은 ‘인천시 율목백일장 나도 작가!’ 대회를 개최하고, 이날 출품된 인천 소재 초등학생 145명의 작품에 대한 1, 2차 심사를 거쳐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율목도서관이 백일장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시사타임즈



백일장 대회는 뉴욕타임즈 우수그림책으로 선정된 이수지 작가의 글자 없는 그림책 ‘파도야 놀자’의 그림을 보고 연상되는 이야기를 창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존과는 다른 참신한 유형의 백일장을 기획하여 참여한 부모와 아이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었다.

 

한국문인협회(인천광역시 지회)에서 1차 심사를 진행하였고, 이수지 작가가 직접 2차 심사를 하여 최종 20명을 선발해 숭의초등학교 한채린 양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은 권예지(주안남초), 오승준(주안남초), 배유경(경원초), 강대현(신송초), 김유영(용현남초), 이가인(신광초) 어린이에게 △우수상은 김은서(숭의초), 이수빈(신선초), 신세현(신월초), 남윤정(주안남초), 강지우(함박초), 임태현(주안남초) 어린이에게 △장려상은 홍다인(숭의초), 강다현(신송초), 나인우(신정초), 차현우(신광초), 김하랑(신선초), 이채현(주안남초) 어린이에게 △특별상에는 박지호(인동초) 어린이가 받았다.

 

대상 수상자 한채린(숭의초) 어린이에게는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장상이 수여되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수상자들에게는 인천광역시율목도서관장상이 수여됐다. 시상식에는 온가족이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율목도서관 관계자는 “인천시 율목백일장 나도 작가! 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책 속의 그림만을 보고 자유롭게 해석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32)770-3808, www.ymlib.or.kr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