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제15회 포스터와 심볼 공개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제15회 포스터와 심볼 공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아시아 최대규모의 어린이·청소년 영화축제인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제15회 영화제 공식 포스터와 로고를 공개했다.

 

서 울국제청소년영화제의 이번 포스터에서는 다채로운 색과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바라보는 사물이 빛을 반사하는 색과 형태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 내는 것에 착안하여 프리즘의 색상을 인용했다. 이 다채로움은 전 세계 청소년의 도전과 열정을 상징한다.

 

또 한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타이포그래피에는 산과 강과 태양, 그리고 청소년과 영화가 내포되어 있다.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비상하는 청소년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하나의 산을 완성하는 형태로 디자인된 글씨는 산처럼 크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하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의 바람을 담고 있다.



15 주년을 맞아 제작된 심볼은 다양한 색을 품은 사슴의 모습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어린 시절 접하는 동화의 배경인 숲에 있다. 빼곡히 서 있는 나무와 오솔길로 가득한 숲은 수많은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그 안에는 항상 호기심 가득한 커다란 눈망울의 사슴이 있다. 숲 속에서 총총거리며 뛰노는 사슴은 이야기 사이를 오가며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존재다.

 

서 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사슴의 커다란 눈망울에서 느껴지는 순수함과 호기심 그리고 가볍고 경쾌한 발걸음은 청소년을 연상케 하며, 본연의 모습과 더불어 다양한 빛을 발산해 내는 사슴은 전 세계 청소년들의 개성을 닮았다”며 “사슴은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게 그리고 지혜롭게 한 걸음씩 내딛는데, 이는 청소년과 함께 걸으며 공감대를 만들어 가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의 모습이 될 것”고 설명했다.

 

포스터와 심볼 공개로 영화제 임박을 알린 제15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오는 8월22일부터 29일까지 아리랑시네센터, 성북아트홀, 성북천 바람마당,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한성대학교 등지에서 진행된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