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여행

서울동물원 전역에서 ‘봄바람대축제’ 개최

서울동물원 전역에서 ‘봄바람대축제’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대공원(원장 이원효)은 4월6일부터 5월5일까지 서울동물원전역에서 <서울동물원 봄바람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야생방사 성공을 위한 기원 메세지. ⒞시사타임즈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서울동물원 봄바람대축제’는 서울동물원만의 대표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전시행사’는 물론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행사’, 그룹가수 ‘동물원’과 ‘여행스케치’ 등 인기가수들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울려퍼지는 ‘공연행사’ 등 시민들에게 동물사랑에 대한 깊은 의미를 제공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서울동물원 봄바람대축제>는 ▲4.6km의 왕벚꽃 터널 속에 개나리 ▲진달래 등의 화려한 봄꽃과 함께 하는 ‘봄꽃축제’ ▲시민스타로 자리매김 한 성공귀향을 기원하는 ‘희망제돌축제’ ▲지난 3월25일 새로 신방을 차린 세계적 희귀종 로랜드고릴라의 2세 출산을 기원하는 ‘해피고릴라축제’ 등 동물과 자연 그리고 시민들과의 ‘동행’을 이야기하는 테마로 진행된다.

 

                코끼리열차길 벚꽃나들이. ⒞시사타임즈


한편 서울동물원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MSquare Korea와 유스트림의 협약을 통해 로랜드고릴라와 돌고래 라이브 영상을 시작한다.

 

전국민의 스타가 된 고릴라부부 우지지(19살)와 고리나(40살)의 결혼생활과 돌고래 제돌이의 생활상을 궁금해 하는 시민과 전세계인의 관심을 확대시키기 위해 5일부터 첫 라이브 실시간 방송이 시작된다.

 

1억명의 시청자를 갖고 있는 유스트림의 파워력을 통해 전세계에 서울동물원의 동행(동물행복)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카메라 설치 등 기술적 지원과 유스트림 방송을 위해 Msquare Korea가 나섰다.

 

한국민과 전세계 시청자들은 유스트림(http://www.ustrea.tv)사이트와 소셜미디어 매체(트위터, 페이스북 등)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서울동물원의 돌고래 제돌이와 고릴라부부의 생활모습을 관람 할 수 있다.

 

< USTREAM 페이지 URL >

- 돌고래 : http://www.ustream.tv/channel/jedol

- 고릴라 : http://www.ustream.tv/channel/ugorilla

 

이원효 서울대공원장은 “서울동물원이 추구하고자 하는 동물이 행복하고 사람이 즐겁고 행복한 서울동물원을 만들기 위해 금년부터 단순한 공연 위주의 축제가 아닌 동물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담을 수 있는 서울동물원만의 축제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