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디지털재단, ‘넥스트 디지털 생태계 리딩’ 비전 선보여

서울디지털재단, ‘넥스트 디지털 생태계 리딩’ 비전 선보여

2의 도약을 위한 비전 선포식 개최비전과 CI 발표

5대 경영목표 이행을 통해 서울시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서울디지털재단(강요식 이사장)은 이달 29, ‘재단 경영 대혁신 TF 활동 결과를 토대로 기관의 새로운 중장기적 혁신과 도약의 의지를 다지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재단. ⒞시사타임즈

강 이사장은 취임 후, ‘다 바꾸고 새롭게 뛴다는 제2 창립을 선언하고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조직개편(1본부, 1, 7개 팀)을 전면적으로 단행한 바 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는 디지털 대전환을 통한 스마트시티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미션(Mission) 넥스트 디지털 생태계를 리딩하는 스마트 서울의 컨트롤 타워라는 서울디지털재단의 새로운 비전(Vison)이 제시됐다.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경영목표 역시 도출되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시티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입장이다.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재단. ⒞시사타임즈

아울러 서울디지털재단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도 발표했다. CI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초연결, 디지털 전환, 스마트 서울의 의미가 내재되어있다. 디지털을 상징하는 알파벳 D가 서울 영문자 S를 전환하는 동적 이미지와 점을 연결하는 초연결 사회를 표현했다. 색상은 블루계열로 디지털과 청렴성을 강조했다.

 

새로운 비전체계는 지난 9월 발족한 재단 경영 대혁신 TF을 포함한 임직원 의견 수렴 및 외부전문가 자문을 거쳐 최종 결정됐다.

 

이날 서울디지털재단은 ‘Smarter Seoul Together! Making the Next Digital Seoul’(함께 서울을 더욱 스마트하게, 차세대 디지털 서울을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선포하며 한 차원 더 높은 서울시의 디지털 전환을 이루는데 기여할 것을 자신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비대면 사회에 디지털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우리 재단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 서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다양성을 통합하고 혁신과 융합을 만들어내는 컨트롤타워로의 역할을 다하겠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