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디지털재단, 글로벌 허브 추진하는 아랍에미리트 장관과 간담회 가져

서울디지털재단, 글로벌 허브 추진하는 아랍에미리트 장관과 간담회 가져

캐나다페루이란사우디아라비아 등 서울디지털재단에 해외기관 방문 잇따라

서울디지털재단-아랍에미리트 간담회를 통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상호 공유

UAE ‘다음 50년을 위한 프로젝트 일환글로벌 허브 구축 협업지점 발굴 기대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서울디지털재단(강요식 이사장)은 지난 4일 알루미 UAE 정부개발 및 미래부 장관 등 관계자와 재단-아랍에미리트 간 협력관계 구축 및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재단 스마트시티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재단). ⒞시사타임즈

 

이번 협의는 아랍에미리트가 추진중인 다음 50년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산업 전 분야의 종합 글로벌 허브 구축에 상호 협업 지점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추진됐다.

 

다음 50년을 위한 프로젝트는 아랍에미리트가 건국 50주년을 맞아 대내외적으로 국가의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는 경제 프로젝트로, UAE의 경제 발전을 가속화하고, 산업 전 분야의 종합 허브 구축 및 인재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국가로서의 위상 확립을 목표로 한다.

 

간담회에서 양측은 해외 협력도시 간 기술검증 및 교차실증 지원 스타트업 교류 확대 메타버스 서울 플랫폼 운영 현황 인공지능(AI)기반 혁신 방안 등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는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에 많은 관심을 표했으며,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서울 플랫폼과 재단의 메타버스 윤리 가이드라인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아랍에미리트 Ohood Kalfan Al Roomi장관, 서울디지털재단 강요식 이사장 기념 사진(사진제공 = 서울디지털재단). ⒞시사타임즈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금번 협의를 통해 서울아랍에미리트 간 장기적 협력관계가 구축되기를 바란다, “디지털 리더로서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위해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알루미 UAE 장관은 아랍에미리트도 지난주에 메타버스 글로벌포럼을 개최한 만큼 메타버스에 관심이 크다, “서울시와 디지털재단이 추진하는 메타버스 서울 플랫폼과 혁신사업은 아랍에미리트의 디지털 정부 실현을 위해 한발짝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서울디지털재단에는 캐나다, 영국, 페루,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등 세계 각국에서 방문하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앞으로 재단은 보다 적극적인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다가오는 11 SCEWC, 차년도 1 CES  2차례에 걸친 글로벌 전시 참여나 해외교차 실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