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민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위한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운영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민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위한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운영

파이썬을 활용한 공공데이터 전처리 과정10 27일부터 29일까지

강요식 이사장 재단 교육이 데이터 전문가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으로 활용되길 희망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서울디지털재단(강요식 이사장) 10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사전 신청 교육생을 대상으로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공공데이터 전처리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재단. ⒞시사타임즈



이번 교육은 서울디지털재단이 시행하는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 일반 시민과 공공 종사자의 데이터 활용 실무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이썬을 활용한 공공데이터 전처리 과정 교육은 정제되지 않은 공공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개발 등 실제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만드는 과정이며, 데이터 활용 실습 과제를 제출하면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재단은 2019년부터 3년간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도 관련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 서울스마트캠퍼스 사이트(ssc.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지난 27일 교육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재단에서 실시하는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을 데이터 전문가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으로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란다며 격려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