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서울산업진흥원, ‘서울 뷰티테크 글로벌 PoC 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서울산업진흥원, ‘서울 뷰티테크 글로벌 PoC 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동남아 시장진출에 관심이 있는 뷰티테크 기업 대상으로 20일까지 참가 접수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동남아 시장에 관심 있는 K-뷰티테크 기업을 위해 ‘서울 뷰티테크 글로벌 PoC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산업진흥원 (c)시사타임즈

 

‘서울 뷰티테크 글로벌 PoC 지원사업’은 서울 우수 뷰티테크 기업의 해외 현지 성장 가능성 검증 및 인지도 제고를 통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뷰티테크’ 산업의 범위는 ‘코스매틱, 패션, 문화, 웰빙’ 등을 포함한 광의의 의미로 정의하여 서울형 뷰티산업을 종합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미얀마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은 한류 문화의 열풍으로 K-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인 만큼, 뷰티테크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서울 소재의 뷰티테크 브랜드 6개 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현지 관람객이 많은 주요 시설에서 3개월 간 PoC(기술실증) 사업을 진행한다.

 

베트남 PoC는 로컬 유명 뷰티기업 ABBW가 운영하는 체인점인 뷰티월드(AB Beauty World) 매장에서 진행된다. 본 매장에는 일 평균 5천명 이상의 쇼핑객이 방문한다.

 

미얀마의 경우 수도 양곤에 가장 최근 신설된 쇼핑센터 타임시티몰(Times City Mall)을 기반으로 PoC가 진행될 예정이다. 타임시티몰은 한국의 롯데타워와 같은 쇼핑센터로, 선정 기업은 올리브영과 같은 뷰티 유통채널에 제품을 설치/전시할 수 있게 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현지 파트너와의 1대1 매칭을 통한 통합 현지화 지원 서비스 및 최대 1,000만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현지 시장 이해도가 높은 해외 파트너사를 연결하여, 시장 진출을 위해 필요한 교육/코칭/컨설팅 서비스는 물론 현지 바이어 및 파트너 네트워크 연결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화 지원금은 해외 출장비, 제품 운송비, 홍보 및 마케팅비 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기업 당 최대 1천만원 이내로 지급된다.

 

신청은 서울 소재의 뷰티테크 관련 중소기업 혹은 스타트업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SBA 홈페이지(www.sba.kr)를 통해 7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미래혁신단 이태훈 단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서울의 우수한 뷰티테크 기업들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에서 제품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나아가 해외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