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한국전기안전협회 서울시회, 복지시설 전기안전 점검

서울시·한국전기안전협회 서울시회, 복지시설 전기안전 점검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와 전기안전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전기안전협회 서울시회가 함께 서울시내 70여개 장애인 복지시설 전기안전 점검에 나선다.


11월 한 달간 시 장애인 복지 부서를 통해 도움이 필요하다고 추천받은 서울시내 70여개 장애인 복지시설의 전기시설물에 대해 안전진단은 물론 노후화된 전기소모품 무상 교체, 누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필요사항 안내 및 간단한 교육 등이 진행된다. 노후화된 전기소모품 교체를 포함한 모든 인력과 부품은 한국전기안전협회 서울시회에서 공급하게 된다.


서울시는 복지시설 곳곳을 방문해 전기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앞장설 50여명의 안전점검 요원들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한 달 동안의 봉사활동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대부분의 중․소 복지시설은 계약전력 75kW 미만으로서 전기사업법상 전기안전관리자 상주대상이 아닌 관계로 시설관리자들의 전기안전분야 전문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특히 장애인들이 생활하는 복지시설의 경우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어려워 피해가 커질 수 있는 만큼 서울시는 이번의 전문가들에 의한 사전 안전 점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성남 한국전기안전협회 서울시회 회장은 “전기안전관리협회의 전기안전관리 대행업과는 별도로 어떠한 전력시설물이든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도와주는 것이 전기인의 책무라며 이번에 서울시와 함께법정관리시설 외의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권민 녹색에너지과장은 “서울시내의 전기안전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에 동참해 주신 한국전기안전협회 서울시회에 감사드리며 서울시내 어려운 이웃들이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