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 동대문구, 의료사고 분쟁해소 무료상담실 운영

서울시 동대문구, 의료사고 분쟁해소 무료상담실 운영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0월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문구청 지하2층 제3회의실에서 의료기관에서 의료사고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사고 등 고충해소를 위한 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



 

▲지난 4월 동대문구청 제3회의실에서 의료사고 관련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이를 위해 구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소속 전문상담원이자 의료인 및 시민단체 2명을 초청해, 의료사고 등의 분쟁을 겪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상담 및 의료분쟁 조정·중재 접수 등을 같이 진행하기로 했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의약과에 전화(☎2127-5414)로 예약 접수를 하면 된다. 의료사고 관련서류를 가져올 경우 더욱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무료상담실은 지역 내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이 많고 진료 민원이 증가 하고 있는 가운데 구의 전문 의료중재 상담으로 신속하고 공정한 의료피해 구제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경제적 손실을 상당히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매년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한 무료상담실이 환자와 보호자의 경제적 손실 및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의료사고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주민들한테 신속하고 공정한 의료피해 구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