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같이가치카카오, 기부문화 조성 ‘온라인모금교육’

서울시-같이가치카카오, 기부문화 조성 ‘온라인모금교육’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온라인 모금 플랫폼 대표서비스인 같이가치카카오와 함께 온라인 모금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2018년 상반기 NPO 모금 강화교육 사진(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에 따르면 비영리법인단체와 담당부서 공무원 및 관심있는 시민 대상으로 101614, 서울시NPO지원센터(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939 부림빌딩) 1층 품다(강당)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모금교육과 더불어 비영리단체가 기부금품 모집과정에서 기부금품 모집 관련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여 불이익을 받는 사례 예시 등 서울시 기부금품 모집등록 제도 전반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1,000만원 이상 기부금품을 모집하는 법인, 단체 등은 행정안전부 또는 시도지사에게 모집등록을 해야 한다. 또 모집액 1,000만원~10억원 이하는 시·도가, 10억원 초과는 행정안전부가 모집 등록청이 된다.

 

기부금품 모집등록 서류는 모집등록신청서 모집계획서 사용계획서 임원명단 단체 정관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고유번호증 기부금 접수 전용통장사본 대표자 이력서 등이다.

 

또한 최근 서울시에 등록되는 기부금품 모집 단체가 꾸준하게 증가되는 바, 단체들이 준비해야하는 서류 간소화 및 모금의 회계 투명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함께 1365기부포털시스템 활용 안내 및 활성화 방안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같이가치카카오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가자라는 기치 아래 인터넷 이용자와 함께 하는 국내 대표 사회공헌서비스로 2007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에 소재한 NPO 관련 담당자, 또는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2133-6568)로 하면 된다.

 

조영창 서울시 민관협력담당관은 이번 ‘NPO 온라인 모금교육NPO의 모금역량 강화에 좋은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모금의 투명성과 기부자들이 알 권리를 위하여 서울시 기부 길라잡이」 「NPO 온라인 모금역량강화 교육등을 발간배포하고 단체현황을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서울시민 누구나 쉽게 기부단체를 알 수 있고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