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2021년 신축년 정월대보름 명절 나눔 개최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2021년 신축년 정월대보름 명절 나눔 개최

정월대보름 맞아 뇌성마비인과 함께 하며 고민과 걱정 덜어내세요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류영수, 이하 복지관)24, 2021년 신축년 정월대보름 명절 나눔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시사타임즈

  

 

정월대보름 명절 나눔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의 온정과 더불어 사는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복지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그동안 다함께 모여 개최됐던 정월대보름 행사와 달리 부럼과 오곡밥, 삼색나물, 떡갈비, 생활필수품 등 정월대보름 꾸러미를 만들어 재가뇌성마비인 100가정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달하며 고민과 걱정을 씻어내고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나눴다. 그리고 복지관 앞마당에서 소그룹별로 민속놀이를 하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있는 재가뇌성마비인을 지지하고 어려움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의열매 강북구 나눔봉사단과 청량리종합시장 상인회가 재가뇌성마비인들을 향한 온정의 손길을 나눠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지역연계팀 이서곤 팀장은 "재가뇌성마비인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나눔의 손길을 베푼 사랑의열매 강북구 나눔봉사단과 후원을 해주신 청량리종합시장 상인회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정월대보름에 담긴 지혜와 위로가 뜻깊게 다가온다. 사람들이 정월대보름 음식을 나눠먹으며 고민과 걱정을 잊어내고, 코로나19 종식이라는 좋은 소식이 들려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고객 중 한 명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늘의 행사를 준비한 복지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매년 정월대보름마다 다함께 모여 윷놀이도 하고 즐겁게 보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지 못하여 아쉽다.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다함께 만나는 날을 기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