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출정식 개최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출정식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류영수, 이하 복지관) 24, 단체자격으로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출정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시사타임즈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 기능향상 촉진 및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취업기회 확대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날 출정식은 류영수 관장을 비롯해 복지관 직원과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복지관에서는 컴퓨터활용능력 외 3개 직종에서 15명의 이용고객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출전권이 주어지는 금상 수상을 목표로 필승을 다졌다.

 

류영수 관장은 모두 한자리에서 많은 분들을 뵈어 영광이다. 작년에 정재학 씨의 건의로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개인자격에서 단체자격으로 출전하게 되었다면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우리 복지관의 위상을 높여주고 수상을 하여 큰 영예를 안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2020년 컴퓨터활용능력 부문 금상 수상자이자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인 정재학 씨는 복지관에서 제 의견을 받아들여 올해 단체자격으로 출전하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여기 계신 분들이 오랜 시간 노력하셨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복지관 심볼이 오뚜기인데 처음에는 넘어질 수 있지만, 다시 일어나는 것처럼 계속 노력하여 입상할 때까지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은 서울뇌성마비정보화교육센터를 운영해 뇌성마비인들의 컴퓨터활용능력 향상과 디지털 격차해소에 기여하여 제33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국무총리단체표창을 수상했다. 2020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컴퓨터활용능력 금상, 워드프로세서 동상, 웹마스터 동상의 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복지관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출정식은 복지관 유튜브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오뚜기채널>https://youtu.be/XYzGZrW8V9M 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