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시립미술관,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 운영

서울시립미술관,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 운영

오는 10일부터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서울시 소재 비영리 기관, 기업, 학교, 단체, 주민센터 등 대상 접수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립미술관(관장 김홍희)은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2012년 하반기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을 내용을 보강해 시작한다.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은 2007년부터 약 6년 동안 서울시립미술관이 바쁜 업무와 학업 등으로 미술문화 향유가 어려운 시민과 학생을 비롯하여 미술문화로부터 소외된 장애인, 노숙인 등을 위해 비영리기관, 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운영하는 미술감상교실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강사를 매칭해 주는 매칭감상교실과 <미디어 시티 서울 2012>展에서 소개되는 작품들을 중심으로 한 전시연계강좌를 새롭게 신설했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sema.seoul.go.kr)의 교육 섹션 중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관은 수강인원을 수용할 강의실, 스크린, 프로젝터, 노트북, 마이크, 음향시설 등이 구비돼 있어야 한다.

 

선정은 오는 27일 접수를 마감한 뒤 비영리기관, 학교 등을 우선으로 신청일시 및 강좌일시, 참여 인원수를 고려하여 하며 선정된 기관의 경우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이다.

 

지원대상 선정에서 안 될 경우 강사를 매칭해 주는 ‘매칭감상교실’을 운영하는데, 이 경우 신청기관의 예산에 의해 운영된다.

 

매칭감상교실은 운영횟수, 수강 인원, 강좌일시에서 자유로우며,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에서 개설한 모든 강좌들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특별히 서울 국제미디어아트 비엔날레, <미디어 시티 서울 2012>展에서 소개되는 작품들을 중심으로 한 전시연계강좌를 대상별로 신설하여 전시관람 전에 미리 전시를 비롯하여 미디어 아트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