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서울중앙지방법원, ‘시민과 함께하는 법문화강좌’ 개최

서울시-서울중앙지방법원, ‘시민과 함께하는 법문화강좌’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와 서울중앙지방법원이 공동주최하는 4기 법문화강좌 제7회 강의가 시민을 직접 찾아간다. 법률 강의를 제공하면서 시민과 소통하고자 하는 법문화강좌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총 10회의 강의 중 3회를 서울시청에서 진행한다.


1회 및 4회 강의는 지난 7월과 10월 서울시청 서소문 별관에서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진행됐다. 그 세 번째 강의인 7회 강의는 1월27일 오후 2시에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B2)에서 배용준 판사가 ‘형사사건의 일반적 처리 절차’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교통사고, 임금체불, 학교폭력, 폭행, 성폭행, 명예훼손 등 형사사건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법문화강좌는 법원과 지역사회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만든 강좌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매년 10회의 강의를 제공하여 왔다.


그동안 시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어 수강신청이 조기 마감되고 참석자들의 만족도도 높아 지역 법원과 지역사회 사이의 소통에 기여했으며 시민의 법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일반시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인터넷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인터넷 사전 신청은 서울중앙지방법원 홈페이지(seoul.scourt.go.kr) 우측 상단 배너 ‘법문화강좌’ → ‘참가신청’ 을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 홈페이지(seoul.scourt.go.kr)를 참조하거나 서울시 법률지원담당관(☎ 2133-6677)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 총무과(☎ 530-1692)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