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어린이병원, 장애 어린이 위한 ‘비만예방교실’ 개최

서울시어린이병원, 장애 어린이 위한 ‘비만예방교실’ 개최

83일까지 모집822~30일까지 진행

장애어린이들의 건강증진 향상 도모 기대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원장 김재복)은 장애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비만예방교실822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병원 튼튼 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지난 2년여의 프로그램 운영 결과 대상자의 80% 이상이 과체중으로 비만의 문제가 많았다. 식습관과 관련 있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성인병 초기단계에 노출될 위험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복부비만이 골밀도를 감소시켜 골다공증을 유발(경향신문, 2009)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와 같이 비만 판정을 받은 학생의 30% 정도가 같은 연령대에 비해 골감소증 소견을 보이기도 했다.

 

비만예방교실은 이와 같은 현황에 맞춰 장애 어린이·청소년들이 비만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고 적절한 건강 증진 활동을 통한 비만관리와 영양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비만예방교실의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및 보호자는 83일까지 신청 하면 된다. 822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 대상자를 상대로 새롭게 단장한 어린이병원 튼튼 운동장에서 총 4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체계측, 혈액검사, 골밀도검사 등이 시행도니다. 오후에는 ()한국장애인여가스포츠협회와 함께 가정 내 활동을 적극 유도하여 지속적인 비만예방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체육활동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김재복 원장은 어린이·청소년들의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고 비만에 따른 합병증을 발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위험요소를 관리하여 장애 어린이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도모하고 행사 당일 만큼은 장애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와 부모님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만예방교실에 참여 및 궁금한 사항은 어린이병원 진료기획팀(570-8049)으로 문의하거나, 병원 홈페이지( https://childhosp.seoul.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