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서울로 단체자원봉사단’ 28일부터 모집

서울시, ‘서울로 단체자원봉사단’ 28일부터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28일부터 시민들이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서울로 7017을 만들고자 개인 자원봉사자 그룹인 서울로 초록산책단’ 3기와 인근 지역의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서울로 단체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초록산책단 활동(가드닝).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로 초록산책단’ 3기 양성과정은 오는 3월부터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진행했던 이론교육 이수 뿐 아니라 자원봉사자로서의 현장 능력을 높이기 위한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및 자원봉사 80% 이상을 수료한 사람은 서울로 초록산책단으로서 식물관리, 환경정화, 시민안내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해설프로그램, 가드닝 프로그램 등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활동시에는 수료증 수여 유니폼 지급 1회 이상 워크숍, 모범 자원봉사자 선정 또는 표창 각종 문화행사 참여시 자원봉사활동 기회, 새로운 경험과 업무 기회 자원봉사시간 인정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서울로 단체자원봉사단은 인근 지역의 기업 및 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서울로를 쾌적하게 가꾸기 위해 서울로 그린데이및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로 초록산책단 3서울로 단체자원봉사단은 오는 228일부터 313일까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선정결과는 316일 서울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이수연 서울로운영단장은 서울로 7017은 개장 이후 자원봉사자들이 정원교실 지킴이, 식물 유지관리, 시민참여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해왔다면서 올 해는 개인 및 단체자원봉사자 확대를 통해 서울로 7017 발전에 시민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