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강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급식관리지원센터, MOU 체결

서울시 강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급식관리지원센터, MOU 체결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들의 영양증진과 급식수준 향상’을 위해 4월21일 강동어린이회관 아이누리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합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양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에 첫 시동을 걸었다.

 

 

▲2015년 4월21일 영유아 영양증진과 급식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영유아 건강증진과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 관련 서비스 제공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한 식단 및 표준 레시피 개발 ▲위생 영양교육자료 제공 ▲보육교직원 영양, 위생 교육지원 업무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및 어린이급식소에서 제공하는 식사의 영양, 위생에 대한 품질 서비스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이 날 업무협약 외에도 구는 아이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급식관계자 영양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강동어린이회관 김윤희 영양사의 ‘안전 먹거리 위생교육’, 강동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김미선 팀장의 ‘당 저감화 교육’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이해식 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식단, 위생 영양 관련 교육자료 및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국가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급식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미래를 이끄는 영유아들이 좋은 먹거리로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는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강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