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강서구, 오는 14일부터 무한상상실 1기 운영

서울시 강서구, 오는 14일부터 무한상상실 1기 운영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청소년의 꿈과 상상력이 과학을 만나 더 크게 자라난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14일부터 강서평생학습관에서 2015 무한상상실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서구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 주고 나아가 창조경제 사회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과의 협약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무한상상실 체험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기간은 7월14일부터 9 4일까지 8주간이며 주1회 90분씩 2개 반이 운영된다.


먼저 매주 화요일에는 「아두이노&오토마타반」이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아두이노’는 이탈리아어로 ‘친구’라는 뜻의 오픈소스 초소형 컴퓨터를, ‘오토마타’는 자동으로 움직이는 기계장치를 일컫는다.


이 수업에서는 작고 간단한 입출력장치와 제어기판을 이용하여 머릿속에서 상상으로만 생각해보던 로봇이나 전자장치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현실로 구현해 볼 수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는 「3D모델링반」이 운영된다. 의학, 공학을 비롯한 산업계 전반에서 최근 뜨거운 각광을 받고 있는 3D프린터 기술을 수업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궁금했던 3D모델링의 원리를 배우며 자신이 직접 상상하고 디자인한 물건을 입체적인 실물로 제작해 보는 즐거움에 흠뻑 빠지게 된다.


무한상상실의 두 가지 교실 모두 실습위주의 체험을 특징으로 한다. 교육과 관련한 프로그램북 제작 및 공방수업 동영상 제작, 시제품 완성까지. 매 수업마다 보람 있고 흥미 만점인 과정이 준비돼 있다.


각 반 24명씩 총 48명의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청소년은 13일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며 정원초과 시 전산추첨으로 대상을 선발한다.


강서구 관계자는 “무한상상실에서 평소 생각으로만 가지고 있던 기발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체험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과학과 한 발짝 더 친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한상상실 2기는 9월 중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강서구청 교육지원과(☎2600-6983)으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