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동대문구, 아주 특별한 태교 ‘눈에 띄네’

서울시 동대문구, 아주 특별한 태교 ‘눈에 띄네’

3일부터 4주간 국립고궁박물관과 함께 2015년 첫 왕실태교 교실

명심보감 등 고전 읽고 궁중회화 감상, 나만의 태교일기 쓰기도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특별한 태교를 통해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의 출산을 희망하는 임신부들은 왕실태교 교실을 운영하는 동대문구 보건소로 눈을 돌려보자.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15년 들어 처음으로 조선왕실에서 왕후가 임신했을 때 행하던 태교를 재연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왕실태교 교실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유료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2월3일부터 3월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4주간(2월17일 제외)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국립고궁박물관 김한영 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무료로 진행한다.


동대문구 보건소에서 국립고궁박물관과 함께 2015년 들어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왕실태교교실은 동대문구 임산부를 대상으로 ▲명심보감, 동몽선습 등 고전 읽기 ▲십장생도 등 다채로운 색감의 궁중회화 감상 ▲나만의 태교일기책 만들기 등 전통태교를 통해 아기와 임신부의 정서적 안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왕실태교 교실은 다문화 가정 임신부에게 우리나라 전통태교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선 접수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접수신청을 마친 아나벨 씨(다문화 가정)는 “가까운 보건소에서 특별한 전통 태교법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게 돼 기쁘다”며 한국의 왕실태교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왕실태교 교실 뿐 아니라 여성 및 영유아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동대문구 지역보건과 2127-5376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