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 소방관서 특별경계근무 실시

서울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 소방관서 특별경계근무 실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519일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에 대비하여 18일 오후 6시부터 20일 오전 9시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전통사찰 60개를 포함한 서울시내 총 884개 사찰을 대상으로 연등회 및 봉축행사 시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고 사찰 주변 산불예방 및 경계 활동에 주력한다.

 

우선 선제적 화재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소방관서장은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초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소방력은 100% 가동된다.

 

소방재난본부는 518일부터 19일까지 전통사찰 주변지역을 포함한 360개 기동순찰 노선에 대하여 1 2회 이상 소방펌프차량을 활용하여 예방순찰에 나선다.

 

강남구 봉은사, 구로구 호압사 등 주요 사찰에는 소방차와 소방대원을 근접배치하여 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대응에 나선다.

 

또한 사찰 주변 산불에 대비한 119소방헬기의 긴급출동체계 및 종교행사에 따른 코로나19 방역 관련 119구급대의 환자 이송체계도 빈틈없이 운용한다.

 

이 밖에도 소방재난본부는 화재안전관리를 위하여 전통사찰을 포함한 884개소에 대하여 소방특별조사를 실시 중이며 현장지휘관의 주기적인 점검 및 화재예방 안전컨설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최태영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등의 안전을 위해 화재예방과 경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하고 전통사찰을 찾는 시민들께서도 화재 예방과 코로나19 방역에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