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사진기반 SNS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개설

서울시, 사진기반 SNS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개설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내가 찍은 서울의 아침 풍경을 서울시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보내보자. 참여작 중 총 100장은 북촌‧서촌 오르골, 나전텀블러, 북촌 한옥마을 휴대용 목쿠션 등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사진공유 SNS ‘인스타그램’ 공식계정(@seoul_official)을 개설, 소통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역사, 문화, 계절, 일상을 담은 ‘WOW서울’이 보유한 약 23만장의 서울 사진들을 중심으로 전세계 2억명 이상이 이용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민들은 물론 전세계인들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페이스북이 운영하는 이미지기반 SNS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찍은 사진을 다양한 디지털 필터(효과)를 적용해 올리고 다른 사용자들과 댓글로 소통할 수 있다. 사용을 위해서는 모바일앱(무료)을 내려받아야 한다.


이와 관련해서 서울시는 오픈 이벤트로 ‘서울의 아침’을 주제로 한 사진을 모집한다.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10일부터 30일까지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글로 남겨 인스타그램 서울시 공식계정으로 보내면 된다.


사진을 보내는 방법은 먼저 공식계정을 팔로우한 뒤 홈 화면에서 지정한 사람에게만 사진을 보낼 수 있는 ‘direct’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예컨대, 서울의 아침을 여는 사람들, 서울에서 즐기는 브런치, 서울의 역동적인 아침 출근길 모습, 멋진 서울의 아침풍경 등 ‘서울의 아침’과 관련한 사진이라면 무엇이든 좋다.


서울시는 접수된 사진 중 100점을 선정해 나전텀블러, 북촌‧서촌 오르골, 한강 메모패드 북마크, 북촌 한옥마을 휴대용 목쿠션, 나전 윷놀이, 아트메모지 등 서울을 테마로 제작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겸비한 서울관광기념품을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8월8일 WOW서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당선자들에게 개별적으로도 연락할 예정이다.


단 상품 수령을 위해 사진을 보낼 때 사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성명과 휴대전화 번호를 적어야 한다.(서울시 공식계정 관리자만 확인 가능)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접수된 사진들은 저작권, 초상권 등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향후 시 공식계정을 통해 다른 팔로워들에게 공유될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요즘 전세계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인들에게 서울이라는 매력적인 도시를 알리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며 “사진찍기가 취미인 사람, 서울에 관한 추억을 나누고 싶은 사람 등 많은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하고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