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영등포구, 곤충체험학습장 개관

서울시 영등포구, 곤충체험학습장 개관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8백종6천마리의 곤충 표본을 볼 수 있는 ‘곤충체험학습장’이 도심 한가운데 문을 연다.



 

▲곤충체험학습장 - 표본전시실 모습. ⒞시사타임즈

 

▲곤충체험학습장 생태체험실에서 살아있는 애벌레를 만지고 있는 어린이들. ⒞시사타임즈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1월25일부터 구청 별관청사(선유동1로 80 H동)에 곤충체험학습장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에게는 책에서만 보던 곤충을 다양한 표본을 통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어른들에게는 어릴적 자연속에서 즐겼던 추억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들게 된 것이다.


곤충체험학습장은 지상1층 건물에 연면적 207.86㎡ 규모로 조성됐다. 주요 시설로는 표본전시실과 생태체험실이 있다.


이곳에서는 장수하늘소, 비단벌레, 누에를 비롯 세계적으로 보호하는 희귀종 표본, 화석, 골격표본 등 8백여 종류의 곤충과 생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애벌레와 귀뚜라미 등 살아있는 곤충도 만져볼 수 있어 생생한 자연학습이 가능하다.


구는 곤충체험학습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도슨트 역할을 하는 곤충전문가도 배치했다. 전문가는 매시간 전시된 곤충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곤충 겨루기나 곤충 관련 경연대회 등 각종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생태학습의 재미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곤충체험학습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일요일 상시 운영된다. (단, 설과 추석은 휴관) 관람 입장료는 영등포구민은 개인․단체 구분없이 1천원, 그 외 지역주민은 3천원, 20명 이상 단체 방문시 2천5백원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곤충체험학습장이 생겨 책과 TV로만 곤충을 접하던 도시 어린이들이 곤충을 직접 보고 만지며 배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전시물 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연학습의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 곤충체험학습장 (☎ 2675-8724)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