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서울시 영등포구, 반부패 청렴시책에 대한 구정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 영등포구, 반부패 청렴시책에 대한 구정 아이디어 공모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0일까지 반부패 청렴시책에 대해 구민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영등포구는 지난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기초자치단체 자치구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구민과 좀 더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참신한 시책을 발굴하고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이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 투명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도개선 ▲ 계약 체결 및 관리, 예산집행 등에 관한 청렴도 향상 방안 ▲ 기타 반부패 청렴문화 확대 방안 등이다.

 

영등포 구정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 ‘구민창안’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또 등기 우편 또는 팩스로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다.

 

영등포구는 제안의 창의성과 실현성·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5월 중 수상 결과를 개별 통지 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등급별로 금상 200만원, 은상 15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의 부상금이 수여된다.

 

단 단순한 건의나 기 시행중인 사업에 대한 제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김판홍 기획예산과장은 “구민들의 관심으로 다양한 의견이나 제도 개선점이 발굴돼 영등포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02-2670-7537, 팩스 02-2670-3579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